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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 한국언론사연합회는 국가홍보 & 경제문화 월간지 “공감코리아”를 발행합니다.
오늘의 주요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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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사회는 네트웍의 시대이다. 가정이나  사회, 내가 하고있는 모든것이 네트웍이 아닌것이 없다. 오늘은 이것에 대하여 24가지 특징을 알아보자. 01. 작은 사업처럼 보이나 실은 엄청나게 큰 사업이며, 엄청나게 큰 사업이지만 부업처럼 작게 시작 할 수 있는 사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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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블피쉬 마켓프로즌이 출시한 에어프라이어 전용 프라이드 치킨냉동편의식품(HMR) 푸드테크 기업인 ㈜더블피쉬커뮤니케이션즈(더블피쉬)는 국내 최초로 에어프라이어 전용 냉동식품 커머스인 ‘마켓프로즌’을 오픈하고 프라이드 치킨, 바비큐 통닭, 돈가스, 불 닭발 등 10여종의 에어프라이어 전용 냉동식품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에어프라이어는 초고온풍의 바람으로 식품을 가열하는 원리로 작동하는 조리기구로, 조리 과정이 간편하고 기름을 사용하지 않는 ‘건강한’ 조리법 때문에 최근 소비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더블피쉬는 마켓프로즌을 통해 소비자들의 입맛과 함께 합리적인 소비 성향을 동시에 만족시킨다는 방침으로, 에어프라이어용 프라이드 치킨 한 마리 가격을 배달 치킨의 절반에도 미치지 못하는 1만900원으로 책정해 가격경쟁력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국내 대표 온라인 쇼핑몰인 쿠팡은 마켓프로즌 제품의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을 높이 평가해 마켓프로즌 전 제품을 쿠팡 로켓배송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이기환 더블피쉬 대표는 “프라이드 치킨에서 돈가스, 닭발에 이르기까지 마켓프로즌 제품과 에어프라이어만 있으면 더 이상 배달음식을 이용할 필요가 없게 하는 게 목표”라며 “냉동식품이지만 프랜차이즈 매장에서 사먹는 음식과 경쟁할 만큼의 품질을 갖추고자 미국 최고의 식품 연구소인 프리미어 푸드 USA(Premier Food USA)와 공동 연구를 통해 제품을 개발했다”고 말했다. 

기획ㆍ특집 | 조명진 기자 | 2019-02-19 09:21

맨즈캐비넷 정기구독 서비스맨즈캐비넷이 2019년 2월 국내 최초로 직장인 남성을 위한 종합구독서비스를 론칭했다. 창업자 조문기 대표는 “직장에서 일하던 시절, 항상 단정함을 유지해야 했던 탓에 매주 토요일마다 낮에 세탁소에 셔츠를 찾으러 가는 번거로움으로 스트레스 받고, 단조로운 스타일을 벗어나고 싶었지만 방법을 몰라서 하지 못했다”며 “비슷한 고민을 가진 직장인 남성들을 위해 ‘직접 경험하고 느낀 것’을 바탕으로, 남자만을 위한 종합구독서비스, ‘맨즈캐비넷’을 론칭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조 대표는 “직장인 남자들이 항상 깔끔하고 세련된 모습으로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고 싶었다”며 “맨즈캐비넷의 관리만 받으면, 스타일링을 어려워하거나 차려입는 것을 귀찮아 하는 사람도 항상 단정하고 멋있는 모습을 유지할 수 있도록 만들고, 스티브 잡스와 주커버그처럼 업무 외적인 곳에서 스트레스를 줄이고 업무에 좀 더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를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남자의 캐비넷을 채워드립니다’라는 의미를 담아서 ‘맨즈캐비넷’이라고 정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세탁과 다림질로부터 해방시켜주는 ‘셔츠 관리 서비스’ 맨즈캐비넷은 한 주 동안 열심히 일한 남자들이 편하게 주말을 보낼 수 있도록, 입고 난 셔츠(회원소유의 셔츠)를 직접 수거해서 세탁하고 빳빳하게 다림질해서 다시 문 앞에 걸어준다. 매주 셔츠 3벌에 2만9000원부터 5벌에 4만9000원까지 원하는 수량을 선택하면 된다(4주 단위 비용). 서울 소재 세탁소의 평균 셔츠 세탁 비용이 한 벌당 3000원인 것을 고려할 때 20%가량 저렴한 비용으로 배송 서비스까지 누릴 수 있다. ◇넥타이 구매 전 다양하게 시도해 볼 수 있는 ‘넥타이 구독 서비스’ 센스 있으면서 자신에게 어울리는 넥타이를 찾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귀찮음을 이겨내고 직접 백화점을 돌아다니며 마음에 드는 넥타이를 사와도 막상 셔츠에 매칭해보면 안 어울리는 경우가 많다. 조 대표도 같은 이유로 넥타이 고르는 것이 가장 힘들고 어렵다고 말한다. 그래서 맨즈캐비넷은 구매 전에 여러 가지 넥타이를 시도해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실크 100% 원단의 고급 넥타이를 1개당 1500원의 저렴한 비용으로 다양하게 시도해 보고, 그 중 마음에 드는 디자인을 선택해서 구매하면 된다. ◇집에서 손쉽게 제작하는 나만의 셔츠 ‘스마트사이징 맞춤 셔츠’ 스마트사이징은 10만명이 넘는 사람들의 신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정확도 95%의 실제 치수와 유사한 사이즈를 얻어낼 수 있는 Q&A 알고리즘이다. 스마트사이징을 통해 집에서도 간단한 9가지 질의응답으로 기성복 보다 훨씬 몸에 잘 맞는 셔츠를 구매할 수 있다. 또한 개인 취향에 따라 카라, 커프스, 봉제선, 포켓, 이니셜을 원하는 대로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만의 셔츠를 집에서도 맞춤으로 주문할 수 있다. 회원이 원하는 경우에는 방문 서비스를 신청하면 스타일리스트가 찾아와 사이즈를 측정해주고 취향에 맞는 셔츠를 추천해준다. 셔츠 제작은 20년 경력의 장인이 총괄하며, 명품 브랜드에서 사용하는 고급원단 및 프리미엄 원단만을 사용한다. 조 대표는 지인들을 통해 증권가, 회계법인 등 전문직 중심으로 서비스를 알리고 시작하였는데 반응이 폭발적이었다. ‘셔츠 관리 서비스’와 ‘넥타이 정기구독’ 서비스를 알게 된 사람들로부터 ‘이런 서비스가 왜 이제야 나타났는지 모르겠다’라는 반응이 많았고, ‘스마트사이징을 통해 만든 셔츠도 기성복 보다 훨씬 몸에 잘 맞아서 만족했다’고 밝혔다. 셔츠 관리 서비스와 넥타이 정기구독 서비스의 범위는 서울 전역과 경기도 분당까지다. 남성 공무원의 수요가 많은 세종시에서도 2020년 중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며, 이후 점진적으로 서비스 지역을 넓혀 나갈 예정이다. 양말 정기 배송과 셔츠, 넥타이, 양말의 구매는 대한민국 전역에서 가능하다. 조 대표는 “항상 회원들의 입장에서 무엇이 필요한지 생각하도록 노력한다”며 “더 다양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셔츠, 넥타이, 양말을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발달시켜 고객 만족도 향상에 집중할 것”이라고 향후 계획을 설명했다. 

기획ㆍ특집 | 조명진 기자 | 2019-02-19 09:13

삼성전자가 출시한 큐브 컬러에디션삼성전자가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삼성 큐브’에 최근 인테리어 디자인 트렌드와 밀레니얼 세대의 선호도를 반영한 4가지 색상을 신규로 도입한다. ‘삼성 큐브’에 새롭게 적용되는 색상은 △프라임 핑크(Prime Pink) △피치 오렌지(Peach Orange) △세이지 블루(Sage Blue) △콰이어트 그레이(Quiet Gray)로 집안 인테리어에 활력을 주는 포인트로 활용 가능하면서도 무광 질감을 더해 어떤 환경에도 은은하게 잘 어울린다. 삼성전자는 차별화된 색상과 질감을 구현하기 위해 미세한 가루 입자를 제품 표면에 고르게 도포해 색을 입히는 분체도장 방식을 사용해 발색과 내구성이 뛰어날 뿐 아니라 용제(溶劑)를 사용하지 않아 친환경적이다.또한 2가지 이상의 색과 서로 다른 크기의 입자를 섞어서 작업하는 방식을 적용해 세련된 색감에 깊이 있는 질감까지 표현했다. 4가지 색상으로 구성된 ‘삼성 큐브’ 컬러 에디션은 25일부터 판매되며, 청정 면적 47제곱미터(㎡) 로 출고가는 100만원이다. ‘삼성 큐브’는 △‘하이브리드 집진 필터’로 구현하는 강력한 청정 성능 △찬바람 없이 조용한 ‘무풍 청정’ △공간과 상황에 따라 제품을 분리·결합 가능한 ‘모듈형 디자인’ 등 삼성만의 차별화된 기술을 바탕으로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어 왔다. 또한 영국 알레르기 협회 BAF(British Allergy Foundation)와 미국 가전제조사협회인 AHAM(Association of Home Appliance Manufacturers)으로부터 미세먼지와 알레르기 물질 차단 성능을 인정받은 한편 최근 독일 디자인 공모전 ‘iF 디자인 어워드 2019(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 2019)’ 본상을 수상하는 등 해외에서도 기술과 디자인 우수성을 지속 입증하고 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이재환 상무는 “삼성전자의 혁신 기술과 디자인 역량이 집약된 ‘삼성 큐브’는 첫 출시 이후 다양한 색상과 용량으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지속적으로 넓혀 왔다”며 “소비자들이 이번 컬러 에디션을 통해 강력한 공기청정은 물론 집안 분위기까지 바꾸는 즐거운 경험을 만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획ㆍ특집 | 조명진 기자 | 2019-02-18 10:03

풀무원녹즙 노니&깔라만시‘노니’를 매일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건강음료가 나왔다. 풀무원건강생활의 신선음료 브랜드 풀무원녹즙은 신이 내린 선물로 불리는 노니에 상큼한 ‘깔라만시’를 더해 맛과 영양을 강화한 ‘노니&깔라만시’ 발효녹즙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남태평양 및 동남아 지역에서 자생하는 열대식물인 노니에는 칼슘, 비타민, 폴리페놀 등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건강식품 검색어 상위권에 올라올 정도로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자연 원료이다. 노니&깔라만시는 천혜의 자연을 가진 베트남에서 농약이나 화학비료 없이 야생으로 자란 노니를 사용했다. 노니를 건조하여 분쇄하지 않고 열매 그대로 갈은 퓨레로 담아 중금속 걱정 없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다. 또한 노니 특유의 맛과 향을 잡을 수 있도록 깔라만시 과즙을 넣어 상큼함을 더했다. 사과, 유기농 케일 등 제철에 수확한 과채 43종을 풀무원의 특허 식물성유산균으로 발효한 다종채소발효액을 함유하여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인간과 자연을 존중하는 풀무원의 로하스(LOHAS) 가치를 담아 분리배출 시 페트병과 라벨의 분리가 쉽도록 이중 절취선을 도입한 친환경적인 패키지로 제작됐다. 풀무원녹즙의 손민정PM(제품 매니저)은 “노니&깔라만시는 평소 노니 섭취가 어려웠던 분들도 맛있고 간편하게 노니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제품”이라며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는 봄철 노니&깔라만시로 건강하게 보내시기 바라며 풀무원녹즙은 앞으로도 다양한 자연 원료를 활용한 건강 음료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노니&깔라만시는 풀무원녹즙 가맹점 또는 풀무원녹즙의 배달 판매 배송원인 모닝스텝을 통해 사무실 및 가정에서 매일 신선하게 받아볼 수 있다. 가격은 한 병(130ml)에 2000원이다.

기획ㆍ특집 | 조명진 기자 | 2019-02-18 09:59

제네시스 오픈 대회에 참가한 갤러리들이 비비고 컨세션 부스에서 비비콘을 먹고있다CJ제일제당이 ‘비비고’를 앞세워 세계적인 골프대회 PGA Tour에 참여하고 한국 식문화 확산에 본격 나섰다. CJ제일제당은 글로벌 대표 한식 브랜드 ‘비비고’가 올해 개최 예정인 주요 PGA 대회에 공식 후원 브랜드로 참여한다고 17일 밝혔다. 세계적인 스포츠 행사 중 하나인 PGA 대회를 통해 미국 현지에 ‘비비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한국 식문화를 알리기 위함이다. 첫 행사로 14일부터 17일까지(현지시간 기준) 미국 리비에라 컨트리클럽(Riviera Country Club, Pacific Palisades, California)에서 열린 ‘제네시스 오픈(Genesis Open)’ 대회에 참여했다. 이후에도 미국에서 열리는 ‘더 플레이어스 챔피언십(The Players Championship)’ 등 7개의 PGA 경기와 제주도에서 개최되는 ‘The CJ Cup’까지 총 8개의 PGA 투어 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이 중 메이저 대회가 다수이고, 대회가 미국 동부, 서부, 중부에서 모두 진행된다는 점에서 미국 전 지역에 ‘비비고’ 브랜드 인지도를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처럼 다양한 PGA 대회에 참여하게 된 배경은 2017년과 지난해 제주도에서 개최된 국내 유일의 PGA 대회 ‘The CJ Cup’에서 전 세계에 ‘비비고’를 성공적으로 알렸기 때문이다. 실제 지난해 단독 스폰서로 참여한 미국 PGA 대회인 ‘노던 트러스트’에서는 골프장에서 만두와 맥주를 즐기는 이색적인 왕맥 마케팅을 진행해 PGA 관계자들로부터 호평을 얻었다. 이러한 유의미한 평가들을 바탕으로 올해 CJ제일제당은 ‘비비고’를 알리기 위한 PGA 마케팅을 본격화 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제네시스 오픈(Genesis Open)’에서는 ‘Grab&Go’라는 콘셉트로 비비고 컨세션(Concession)부스인 ‘테이스트 비비고(Taste bibigo)’를 운영했다. 부스에서는 비비고 제품을 활용한 이색 비빔밥인 ‘비비콘’, ‘치즈&미니완탕’, ‘닭강정’, ‘왕교자튀김’, ‘갈비타코’ 등 다섯 가지 스낵 메뉴를 선보였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핑거푸드 형식으로 만들어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한국 식문화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비비콘’과 ‘고추장 소스를 활용한 닭강정’이었다. 특히 선수들을 비비고 부스로 초대해 진행한 비비고 해피아워에서는 아이스크림 콘 모양의 ‘비비콘’이 단연 인기였다. ‘비비콘’을 맛 본 김시우 선수는 “내가 가장 좋아하는 한식인 불고기가 들어 있는 비빔밥을 들고 다니며 맛있게 즐겼다”고 밝혔다. ‘비비콘’은 현지 유력 매체인 CBS 로스앤젤레스와 제네시스 오픈 대회 총책임자 인터뷰에서도 이색적인 맛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손은경 CJ제일제당 식품마케팅본부장(부사장)은 “지난해 The CJ Cup과 노던 트러스트 등 PGA 대회에 참여해 좋은 성과를 거둔 점이 올해 더 많은 메이저급 대회에 공식 후원 브랜드로 참가할 수 있도록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며 “글로벌 전략 국가인 미국에서 연속성 있는 스포츠 이벤트를 활용해 비비고 브랜드의 위상을 강화하고 K-푸드를 확대시키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획ㆍ특집 | 조명진 기자 | 2019-02-18 09:56

LG생활건강이 출시한 베비언스 ONLY 7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물티슈에 꼭 필요한 7가지 성분만 넣어 만든 프리미엄 물티슈 ‘베비언스 ONLY(온리) 7’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소중한 우리 아이의 피부를 생각하는 마음으로 원료 선정부터 개발, 완성 단계까지 안전성 확보를 위해 엄격한 기준을 적용했다. 프리미엄 물티슈 베비언스 ONLY(온리) 7은 무늬뿐인 각종 추출물과 인공 향료, 색소 등 물티슈에 필수적이지 않은 불필요한 성분을 과감히 뺐다. 대신 ‘먹는 물 수질’ 기준에 적합한 정제수를 98% 이상 함유했다. 또 피부 보습 성분인 글리세린을 비롯해 카프릴릴글라이콜, 에틸핵실글리세린, 소듐벤조에이트, 시트릭애씨드, 폴리솔베이트20 등 7가지 성분(정제수 포함)만을 사용했다. 물티슈는 피부에 직접 닿는 만큼 원단 체크도 필수다. 베비언스 ONLY 7은 펄프의 섬유소를 가공해 만든 자연유래 소재인 레이온이 함유된 엠보싱 원단을 사용해 부드럽고 촉촉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레이온은 수분 보유력이 뛰어나 물티슈의 촉촉함을 유지하는데도 도움을 준다. 중금속의 일종인 안티몬 프리 원단을 사용한 점도 특징이다. 베비언스 ONLY 7은 LG생활건강 R&D센터 내 물티슈 전문 연구진의 철저한 안전성 검증을 통해 탄생했다. 독일 더마테스트에서 ‘Excellent(엑설런트)’ 등급을 획득하고 안(眼) 자극 대체 테스트(HET-CAM)를 거쳐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베비언스 ONLY 7은 소비자 기호에 따라 에센셜55와 트러스트65, 프리미어75, 핑크퐁 에디션 등 4가지 라인으로 출시됐다. LG생활건강은 베비언스 ONLY 7은 물티슈 전문생산시설에서 안전하게 생산한 뒤 엄격한 품질 검사를 거쳐 첨단 물류시스템을 통해 판매되는 LG생활건강의 품질관리 노하우로 유통된다며 민감한 아기 피부에 마음 놓고 쓸 수 있다고 밝혔다.

기획ㆍ특집 | 조명진 기자 | 2019-02-18 09:43

캥거루루 루띠쿠션최근 전 좌석 안전띠 의무화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엄마들의 고민이 생겼다. 차량에 부착된 안전띠가 불편해 사용을 거부하는 아이와 외출 때마다 신경전을 벌이기 때문이다. 특히 장거리로 이동하는 경우에는 이동하는 내내 아이의 투정을 받아내야 한다. 이를 해결할 아이디어 상품이 출시되었다. 캥거루루가 신상품 차량용 수면 보조쿠션은을 출시했다. 차량용 수면 보조쿠션은 차량에 있는 안전띠의 각도를 아이의 사이즈에 맞게 조절하고, 차량에서 잠들었을 때 목 꺾임을 방지하기 위한 제품으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토끼캐릭터로 제작되어 아이들이 안전띠에 대한 거부감이 없도록 디자인했다. 이 제품의 주요 목적은 아이가 안전띠 사용 시에 거부감 없이 친근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차량에서 수면 시 목 꺾임을 예방하고 보다 편한 자세를 유지해주는 것이다. 또한 제품의 상단에 부착된 웨빙을 차량의 헤드레스트에 걸어 아이의 어깨부분을 고정해주기 때문에 보다 안정적인 자세로 장거리 이동이 가능한 제품이며 안전, 기능, 디자인 3마리 토끼를 다 잡은 기능성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아이가 물고 빨아도 안전한 소재로 제작되어 신생아부터 사용 가능한 유아안전인증을 받았으나, 카시트를 대체할 수 없으므로 카시트를 의무 사용해야 하는 유아의 경우 카시트와 함께 사용해야 한다. 캥거루루는 유아용품이 아닌 엄마를 위한 육아용품이라는 슬로건으로 편리한 육아를 위한 기능성 아이디어 상품을 지속해서 출시할 계획이다. 캥거루루 루띠쿠션은 곧 개최하는 베페베이비페어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기획ㆍ특집 | 조명진 기자 | 2019-02-18 09:42

액정보호는 물론 신용카드 프라이버시까지 책임지는 지갑 다이어리 케이스감성 모바일 액세서리 아트뮤를 운영하는 (주)아트뮤코리아(대표 우석기)가 액정 보호는 물론 신용카드 프라이버시까지 책임지는 ‘캐시 지갑 다이어리 케이스’를 출시했다. 이번 출시되는 제품은 스마트폰 가죽케이스도 간편결제(Pay, 페이)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슬림핏한 고객요구 디자인에 발 맞추어 제작되었다. 액정보호는 물론 신용카드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해 카드 수납을 숨김 기능으로 제작되었으며, 탈부착 가능한 핸디 스트랩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몇 개월 쓰지 못하거나 품질 검증 절차를 거치지 않은 저가 가죽원단과는 차별화된 유럽 친환경인증 시스템을 통과한 아기가 입에 넣고 빨아도 인체에 무해한 오코텍스 스탠더드 100(Oeko-Tex Standard 100) 클래스원단으로 제작되었다. 스마트폰 고유색상을 살리며 잔기스가 나지 않는 투명젤리케이스를 사용해 이중으로 스마트폰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국내 정교한 수공예 기술로 국내 최다 스마트폰 기종별(69기종) 맞춤 전면 스피커 Hole처리와 양면 마그네틱 잠금 방식으로 편리성 추구했다. 아트뮤는 가죽자체의 느낌을 그대로 보존하기 위해 불필요한 디자인을 배제한 시크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뿐만 아니라 쓰레기 생산을 최소화하는 사회적 운동인 제로웨이스트(zero waste)에 작게 남아 동참하고자 포장 패키지를 재사용이 가능한 지퍼백 파우치로 제작했다고 밝혔다. 

기획ㆍ특집 | 조명진 기자 | 2019-02-13 10:47

코드제로 A9을 더욱 편리하게 쓸 수 있는 일회용 청소포LG전자가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을 더욱 편리하게 쓸 수 있는 새로운 액세서리들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LG전자는 2월 말 코드제로 A9의 물걸레 청소 기능을 더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일회용 청소포’를 내놓는다. 이와 함께 인기가 높은 흡입구 3개로 구성한 ‘꼼꼼 3종 키트’도 새로 선보인다. 청소포는 일회용 걸레를 간편하게 사용하거나 바닥에 묻은 기름때를 닦아낼 때 편리하다. 사용자는 기존 물걸레 흡입구에 극세사 패드 대신 부착포와 청소포를 결합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극세사 패드와 동일하게 일회용 청소포에도 자동으로 물이 공급돼 청소가 끝날 때까지 촉촉하게 바닥을 닦을 수 있다. 꼼꼼 3종 키트는 기존에는 상위 모델에만 있었던 흡입구였지만 별도로 구매하려는 고객이 많아 LG전자가 이번에 액세서리로 출시하게 됐다. 이 키트는 구부려 사용할 수 있는 틈새 흡입구, 가구의 위쪽 등을 청소하는 흡입구, 연장호스로 구성되어 있다. 고객들은 키트를 사용해 가구 위, 카시트 등 청소하기 힘든 곳의 먼지를 쉽게 제거할 수 있다. LG전자가 2018년 11월 선보인 코드제로 A9 흡입구인 ‘파워드라이브 물걸레’는 청소기 한 대로 먼지 흡입과 물걸레 청소가 동시에 가능하다. 이 제품은 차별화된 청소성능과 편의기능으로 한국형 프리미엄 무선청소기의 새 기준을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코드제로 A9의 물걸레 흡입구는 물을 자동으로 공급해주는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다. 청소하는 동안 걸레가 마르지 않도록 전자식 펌프가 일정한 양의 물을 자동으로 공급해준다. 사용자는 청소방식이나 바닥재질에 따라 정지, 1단계, 2단계 등 총 3단계로 물 공급량을 조절할 수 있다. 기존에 코드제로 A9을 구입한 고객들도 물걸레 흡입구를 별도로 구매해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다양한 색상은 물론 상황에 맞춰 활용할 수 있는 액세서리까지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고객들은 빈티지 와인, 아이언 그레이, 판타지 실버 등 네 가지 색상의 코드제로 A9을 선택할 수 있다. 또 LG전자는 1분에 4000번 두드려 침구 먼지를 제거하는 ‘파워드라이브 침구’를 포함 카펫, 매트리스 등 다양한 환경에서 이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흡입구를 선보였다. 청소포 20매와 부착포가 같이 들어 있는 일회용 청소포는 1만7500원, 청소포 20매가 들어있는 리필용 청소포는 1만원이다. 꼼꼼 3종 키트는 6만원이다.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류재철 부사장은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시장에서 앞선 성능과 편의성은 물론 고객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기능을 더해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획ㆍ특집 | 조명진 기자 | 2019-02-13 10:46

코리아 스마트모빌리티 페어네모전람은 스마트모빌리티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코리아 스마트모빌리티 페어(KOREA SMART MOBILITY FAIR, 코빌 KOBIL)’를 3월 8일부터 10일까지 총 3일 간 서울 양재동 aT센터 전시장에서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전시회는 한국스마트이모빌리티협회와 네모전람이 공동주최한다. 국내는 물론 유럽과 미국, 중국을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스마트모빌리티 제품은 배터리와 모터 기술의 발달로 더욱 가벼워지고, 더 많은 거리를 달릴 수 있는 고성능 제품으로 거듭 나고 있는 추세다. 이번 전시에선 알톤스포츠, 삼천리자전거, 벨로스타, 베스비, 모토벨로, 그린모빌리티, 대풍이브이자동차 등 70여개의 국내 대표 스마트모빌리티 업체의 최신 제품이 전시될 예정이며 관람객에게 현장 시승 기회를 제공한다. 왕복 200m에 달하는 실내 시승 코스에선 최신 전기자전거와 전동킥보드 등을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최근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전기오토바이 업체가 대거 참여하여 ‘전기이륜차보급사업’의 지원대상이 되는 자사의 제품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네모전람은 이번 전시회는 전기자전거, 전기오토바이, 전동킥보드, 전동휠 등 스마트모빌리티의 다양성과 발전 정도를 확인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국내외 관련 업계 및 지자체 담당자, 소비자 모두가 만족하는 행사를 준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시회 개장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입장료는 5000원이다. 입장료는 사전등록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기획ㆍ특집 | 조명진 기자 | 2019-02-13 10:13

CJ푸드빌 더플레이스가 밸런타인데이 위한 밀라니즈 세트를 출시했다CJ푸드빌이 운영하는 더플레이스(The Place)가 매월 밀라노 스타일 신메뉴를 선보이는 ‘델리지오소 데이(매월 이탈리아 음식에 대한 철학을 담은 메뉴를 출시하는 날)’를 맞아 ’밀라니즈 세트’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특히 2월에는 연인들의 기념일인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특별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이탈리안 세트 메뉴 밀라니즈 세트(성인 고객 대상)를 선보인다. 밀라니즈 세트는 콘 샐러드와 파스타 1종 그리고 로맨틱한 분위기를 한껏 더해주는 하트 마르게리따 피자와 레드 와인 2잔, 누텔라 티라미수로 구성됐다. 누텔라 티라미수는 밸런타인데이부터 화이트데이까지 특별함을 더하기 위해 새로 출시한 디저트다. 마스카포네 치즈에 이탈리아산 초콜릿 잼인 누텔라를 섞어 색다른 달콤함을 선사하며 윗면을 하트 모양으로 장식해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식사를 더욱 완벽히 만들어 줄 와인은 블랙 베리 풍미가 일품인 ‘산타 글로리아 까베르네 쇼비뇽’으로 이탈리안 만찬을 깔끔하게 마무리해 준다. 푸짐한 선물 이벤트도 마련했다. 밀라니즈 세트를 주문한 모든 고객에게 100% 당첨 스크래치 쿠폰을 증정한다. 1등 1명에게는 부띠끄 호텔인 글래드 라이브 강남 호텔 숙박권을, 2등 5명에게는 액세서리 브랜드 티파니앤코의 하트 팬던트 팔지를 선물한다. 또한 3등 20명에게는 6만원 상당의 더플레이스 2인 식사권을, 4등 40명에게는 지역별로 N서울타워 또는 부산타워 전망대 입장권을 제공한다. 그 밖에 모든 고객에게는 재방문 시 사용 가능한 아메리카노 2잔 이용권을 증정한다. 더플레이스는 밸런타인데이부터 화이트데이까지 연인들만의 기념일을 더플레이스에서 더욱 실속있고 특별하게 보낼 수 있도록 밀라니즈 세트를 구성해 선보인다며, 한정 판매하는 누텔라 티라미수를 맛보고 100% 당첨 쿠폰으로 선물을 확인하며 색다른 추억을 만들어 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기획ㆍ특집 | 조명진 기자 | 2019-02-13 10:11

CJ제일제당 포에버퀸 2종CJ제일제당이 여성 갱년기 증상을 관리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포에버퀸’을 출범하고 관련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포에버퀸은 여성호르몬이 감소하면서 생기는 신체·정신적 건강에 나타나는 증상들을 완화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다. CJ제일제당은 빠르게 고령화 사회로 진입함에 따라 4065 세대 액티브시니어의 건강관리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는 점에서 포에버퀸을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갱년기 여성의 건강을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포에버퀸 토탈케어’와 뼈와 관절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포에버퀸 액션케어’ 두 가지다. 포에버퀸 토탈케어는 갱년기 여성이 가장 큰 고민으로 꼽는 고민인 홍조, 불면, 피로, 두통에 탁월한 회화나무열매추출물로 만들었다. 회화나무열매추출물은 식약처에서 갱년기 여성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원료 기능성을 인증 받았으며, 갱년기 기능성에 대해 국내외 총 8가지 특허를 받은 개별인정형 원료다. 또한 인체시험을 통해 여성의 삶의 질을 측정하는 대표 평가 지수인 쿠퍼만 지수가 개선된 점도 검증됐다. CJ제일제당은 이와 같은 결과를 바탕으로 회화나무열매추출물에 대한 철저한 연구분석을 8년 이상 걸쳐 100% 식물성으로 만든 포에버퀸 토탈케어를 선보였다. 특히 기존 여성 갱년기 건강식품과 달리 출시된 제품 중 유일하게 제형의 모양을 잡아주는 부형제 또한 해조칼슘, 목화씨유분말, 치커리뿌리추출물 등 100% 식물성 성분으로 만들었다는 점에서 더욱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부재료로는 당귀추출물, 발아발효콩추출물, 은행잎추출물, 카모마일 추출물, 세인트존스워트 등을 활용했다. 여기에 항산화에 좋은 폴리페놀, 폴라보노이드 등을 함유한 ‘CJ석류초발효물’을 더했다. CJ석류초발효물은 CJ제일제당이 축적한 발효기술을 통해 만든 소재다. 포에버퀸 액션케어는 골밀도, 관절, 연골 등 종합적인 뼈 건강과 에너지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대두이소플라본, 식이유황, 비타민B2 등을 주원료로 사용했으며, 생강버드나무추출물 등을 부원료로 넣었다. 이 제품은 포에버퀸 토탈케어와 함께 섭취 시 전체적인 여성 갱년기 건강관리에 시너지를 낼 수 있다. 현재 여성 갱년기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1200억원 규모로 홍삼, 달맞이꽃종자유 등의 유지류, 석류 농축액, 백수오 등의 제품들이 주를 이루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식약처에서 검증받은 회화나무열매추출물의 기능성과 100% 식물성이라는 점을 앞세워 이 시장을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오경림 CJ제일제당 건강식품사업부 팀장은 “여성 갱년기 건강 관리에 대한 인지도 확대와 항노화 에 대한 중년 여성 소비자의 관심이 증대하면서 이와 관련된 건강기능식품 시장도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포에버퀸은 하루 1포 섭취를 통해 4065 여성 소비자가 갱년기라는 가장 어려운 여성 생애주기 전환기를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이 제품은 CJ 콜센터 전용 상품으로 판매되며 가격은 포에버퀸 토탈케어 6만9800원(1개월분/30포), 포에버퀸 액션케어 5만9800원(1개월분/60포)이다.

기획ㆍ특집 | 조명진 기자 | 2019-02-12 10:03

CJ푸드빌 계절밥상이 주꾸미∙꼬막 신메뉴 10여종을 출시했다CJ푸드빌(대표 정성필)이 운영하는 산지 제철 재료로 만든 건강한 밥상 계절밥상이 봄맞이 신메뉴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신메뉴는 ‘맛있는 축제, 봄’이라는 콘셉트 아래 주꾸미와 꼬막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주꾸미와 꼬막은 담백한 맛과 쫄깃한 식감에 영양까지 좋은 제철 해산물이다. 조리방법과 양념에 따라 다채롭게 즐길 수 있고 나른해지기 쉬운 봄철에 입맛을 돋우고 활력을 더하는 데 도움을 준다. 봄 신메뉴 가운데 가장 기대되는 요리는 ‘간장 주꾸미구이(평일 저녁/주말 제공)’다. 주꾸미에 간장과 참기름 양념을 발라 구워 달콤짭조름한 맛과 야들야들한 식감이 일품이다. 알싸한 파채와 곁들어 먹으면 좋다. ‘주꾸미 삼겹살’은 삼겹살과 쫄깃한 주꾸미를 매콤하게 볶아 감칠맛을 살리고 참나물로 향긋함을 더했다. 고추장이 들어간 특제 소스에 파스타면, 쫄깃한 주꾸미, 아삭한 양배추, 각종 야채를 더한 ‘주꾸미 뚝배기 파스타’는 기존의 고추장 양념과는 다른 특별한 맛을 경험할 수 있다. ‘특제양념 꼬막무침’은 데친 꼬막살에 계절밥상 비법양념과 마늘, 고추, 쪽파를 넣고 버무려 맛있게 매콤하다. 냉이를 넣고 조리한 ‘봄내음 냉이솥밥’에 ‘특제양념 꼬막무침’을 넣고 세발나물, 돌나물 등 제철 나물까지 곁들이면 싱그러운 봄 느낌이 가득한 계절 비빔밥으로도 즐길 수 있다. 딸기 디저트도 새로 나왔다. 떠먹는 케이크 ‘생딸기 하트 케이크’는 하트 모양 케이크 시트에 핑크빛 초콜릿과 생딸기를 올려 맛과 비주얼을 모두 살렸다. 계절밥상은 봄은 졸업과 입학, 신학기 등 새로운 출발을 응원할 일이 많은 계절인 만큼 맛과 영양에 모두 신경 썼다며 주꾸미와 꼬막, 딸기 등 봄의 맛을 담은 한식으로 다양한 계절 식도락을 즐겨보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기획ㆍ특집 | 조명진 기자 | 2019-02-11 11:47

슬로우 토퍼 매트리스 프리미엄 10.0매트리스 전문 브랜드 ‘슬로우(slou)’가 2019년을 맞아 신제품을 대거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슬로우가 새롭게 출시하는 제품은 ‘슬로우 토퍼 매트리스 프리미엄 10.0’과 ‘슬로우 토퍼 매트리스 베이직 7.0’ 등 토퍼 매트리스 2종과 ‘레브 프레임’, ‘내추럴 프레임’ 등 프레임 2종이다. 토퍼와 매트리스의 장점만 모은 토퍼 매트리스로 매트리스의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 슬로우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와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토퍼 매트리스 신제품을 선보인다. 신제품 슬로우 토퍼 매트리스 프리미엄 10.0은 2가지 레이어로 구성돼 양면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형 토퍼다. 한쪽 면은 고밀도 메모리폼을 사용해 부드러운 쿠션감을 제공하고 다른 한쪽 면은 고탄성 플랙스폼으로 탄탄한 지지력을 제공해 취향에 맞춰 상단면을 선택 할 수 있다. 10cm의 두툼한 두께로 바닥에서 주로 활동하는 사용자에게 특히 좋다. 토퍼 매트리스 프리미엄 10.0 구매 시 슬로우만의 방수커버와 전용 자루가 기본 구성으로 제공되며, 3단 접이 보관은 물론 말아서 보관도 가능하다. 그뿐만 아니라 온도에 따라 폼의 물성이 달라지는 일반 메모리폼과 달리, 2018년 하반기 슬로우가 국내 최초로 개발한 anti-climate-responsive 메모리폼이 적용 늘 한결 같은 푹신함과 복원력을 자랑한다. 슬로우 토퍼 매트리스 베이직 7.0은 토퍼 매트리스 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실속형 제품이다. 고밀도 메모리폼을 적용해 누웠을 때 체압을 골고루 분산시켜주어 목이나 어깨 결림을 방지해 준다. 고무밴드가 결착되어 접거나 돌돌 말아 고무밴드로 고정시키면 심플하게 보관할 수 있다. 슬로우는 신제품 토퍼를 구매 시 다양한 구성품도 함께 제공한다. 슬로우 토퍼 매트리스 베이직 7.0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오가닉 삼중직 니트 커버를 제공하고, 슬로우 토퍼 매트리스 프리미엄 10.0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방수커버와 오가닉 고밀도 엠보 겉커버, 토퍼 전용 자루를 제공한다. 고밀도 엠보 겉커버는 기존의 오가닉 삼중직 니트에서 엠보가 추가되어 더욱 업그레이드 된 포근함과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다. 한편 슬로우는 최적의 수면 환경 조성을 위한 침대 프레임도 함께 선보인다. 신제품은 바닥에서 뜨지 않는 파운데이션형 ‘레브 프레임’ 과 원목 무늬의 ‘내추럴 프레임’이다. 레브 프레임은 프랑스어로 꿈을 뜻하는 레브를 제품명으로 사용할 만큼 철저히 편안한 수면에 초점을 둔 제품이다. 바닥에서 뜨지 않은 파운데이션형 프레임으로 매트리스를 빈틈없이 지지해 무게와 상관 없이 안정감 있게 받쳐준다. 취향에 따라 인조가죽으로 마무리한 베이지 컬러와 패브릭 가죽재질의 네이비 컬러의 헤드보드를 추가할 수 있으며 토퍼 매트리스와 동일한 사이즈로 출시되어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따뜻하고 자연스러운 침실을 원한다면 나뭇결 무늬가 선명한 내추럴 프레임이 좋다. 평판 하단부에 H 구조의 단단한 철제를 뼈대로 적용해 더욱 안전하고 튼튼하게 사용할 수 있다. 헤드보드는 라이트 우드(베이지색)과 다크브라운(오크색) 2가지가 있다. 슬로우는 슬로우가 2018년 토퍼 매트리스를 시작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2019년에는 다양해진 고객들의 취향과 니즈를 반영하기 위해 토퍼 매트리스와 프레임을 새롭게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대표적인 매트리스 전문 브랜드로서 더 나은 수면 환경을 제공해 진정한 느린 잠의 가치를 전파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슬로우는 ‘효리네 민박2’에 등장해 인기를 끌며 국내 토퍼 매트리스 품절 대란을 일으킨 바 있다. 뛰어난 제품력을 인정 받아 한국형 킥스타터 플랫폼인 ‘카카오메이커스’에 론칭한 직후 토퍼 부문 판매 1위를 기록하고 현대홈쇼핑에서는 단 1회 방송으로 11억 매출액 기록하는 등 2018년 상반기 인테리어 침구 부문 전체 매출 1위를 달성했다. 국내 최대 인테리어 정보 플랫폼 ‘오늘의 집’에서도 론칭과 동시에 매트리스 부문 판매 1위를 차지하며 눈에 띄는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토퍼 매트리스라는 용어 역시 슬로우가 등장하며 새롭게 탄생한 제품명으로 유사한 제품들이 출시될 때도 활용하는 필수 키워드가 됐다. 실제로 사용해 본 고객들의 후기가 이어지며 인기가 계속되고 있다. 

기획ㆍ특집 | 조명진 기자 | 2019-02-11 11:36

티켓베이 초특가 뷰티 전문관 뷰티마켓티켓베이가 초특가 뷰티 전문관을 새롭게 오픈했다. 팀플러스(대표 한혜진)가 운영하는 티켓베이는 초특가 뷰티 전문관 ‘뷰티마켓’을 열고 SNS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밀키드레스 브랜드 상품을 오픈 기념 최대 74% 할인가에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통계청의 ‘온라인쇼핑 동향’에 따르면 2018년 국내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11조8939억원으로 1년 전보다 22.6% 증가했다. 화장품의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 대비 26%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티켓베이는 뷰티마켓 오픈을 시작으로 경쟁력 있는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여러 인기 뷰티 브랜드별 특가상품이 준비될 예정이며 상품 구매금액과 수량에 상관없이 배송비는 모두 무료다. 티켓베이는 2017년 오픈한 초특가 여행·레저 전문관 ‘투어마켓’이 고객들의 호응을 얻어 주고객층인 20~30대 여성을 주타깃으로 하는 뷰티 전문관을 기획했다며 티켓베이의 초특가 전문관을 통해 고객들이 다양한 상품을 편리한 방법으로 최저가에 구매할 수 있도록 카테고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티켓베이 공식 SNS 채널에서는 뷰티마켓 신규 오픈을 기념해 11일부터 17일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고객을 대상으로 10명을 추첨해 바비메이크 펜 아이라이너(5명), 화이트 플래티넘 에디션(3명), 바비메이크 베일쿠션(2명)을 증정한다. 참여방법, 경품 등 이벤트 관련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획ㆍ특집 | 조명진 기자 | 2019-02-11 11:33

렛츠 러브 페스티벌쇼핑테마파크 스타필드가 사랑과 설렘이 가득한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2월 14일까지 전 점에서 국내외 초콜릿과 디저트 브랜드를 만날 수 있는 ‘렛츠 러브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스타필드 하남과 고양점은 밸런타인데이를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코코브루니, 킷캣, 페레로로쉐, 고디바 등 국내외 다양한 초콜릿을 한자리에 모아 놓은 밸런타인데이 특별 행사장을 마련했다. 코엑스몰은 2030 커플 고객을 위한 초콜릿&디저트 팝업스토어를 마련하고 마카롱 브랜드 ‘감프롱’, 글로벌 초콜릿 브랜드 ‘고디바’ 등 프리미엄 디저트를 선보인다. 스타필드 시티 위례에서는 익살스러운 표정의 귀여운 몬스터 캐릭터 ‘스위트몬스터’와의 협업으로 ‘스타필드X스위트몬스터’ 밸런타인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스위트몬스터의 시그니처 상품인 팝콘아이스크림, 티 아포카토 등 다양한 디저트와 밸런타인데이 기프트 캐릭터 팩을 판매하고, SNS 인증샷 이벤트와 인형 뽑기 게임을 진행한다. 초콜릿 대신 특별한 선물로 마음을 전하고 싶은 이들을 위해 뷰티&액세서리 상품도 한자리에서 둘러볼 수 있는 기프트 브랜드 팝업스토어도 마련했다. 하남점에서는 뷰티 전문 편집숍 ‘시코르’와 독일 만년필 필기구 브랜드 ‘라미’가 팝업스토어로 참여하고, 고양점에서는 패션 주얼리 브랜드 ‘미니골드’가 팝업스토어로 참여한다 밸런타인데이의 로맨틱한 분위기를 더해줄 포토존도 다양하게 마련돼 고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하남과 고양점에는 3M크기의 ‘하트 벌룬’으로 포토존을 마련하고, 위례점에는 3M 크기의 캐릭터 인형과 4M 크기의 대형 애드벌룬을 매장 정문 쪽에 구성해 볼거리, 즐길 거리를 동시에 선사할 예정이다. 또 포토존 인증샷을 개인 인스타그램에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추첨을 통해 메가박스 영화 이용권도 받을 수 있는 ‘렛츠 러브 포토존 인증샷 이벤트’도 행사 기간 동안 실시한다. 이 밖에 ‘열린 문화 공간’인 별마당 도서관에서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소중한 이들과 함께 감성적인 시간을 갖고 싶은 이들을 위한 특별 강연 및 공연이 펼쳐진다. 13일 오후 7시에는 국가대표 정하봉 소믈리에가 들려주는 ‘행복한 순간에는 와인이 필요하다’ 강연이 진행되고, 14일에는 문정재 피아니스트와 함께하는 ‘BE MY VALENTINE’ 재즈 콘서트가, 15일에는 윤영미 아나운서의 ‘더 오래, 더 따스하게 사랑해주세요 사랑의 언어로!’ 라는 주제의 강연이 열린다. 신세계 프라퍼티 마케팅팀 이상원 과장은 “소중한 사람에게 사랑을 전하는 날인 밸런타인데이가 코앞으로 다가온 만큼 스타필드를 찾은 가족, 연인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 행사를 마련했다”며 “스타필드에서 밸런타인데이 선물을 준비하며, 달콤한 기억도 얻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획ㆍ특집 | 조명진 기자 | 2019-02-08 09:24

까먹자 육포 3종샘표의 간식 브랜드 ‘질러 (Ziller)’가 까먹는 육포 3종을 출시했다.   질러가 새롭게 선보인 ‘까먹자’ 시리즈는 일반 육포와 달리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고 깔끔하게 육포를 즐길 수 있도록 개별 포장한 육포다. 현재 육포시장은 한입 크기로 자른 ‘조각 육포’와 자르지 않은 넓적한 형태의 ‘판 육포’로 양분화 되어있다. 질러는 쉽고 간편하게 즐기는 간식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남길 걱정 없이 먹을 만큼만 즐길 수 있는 육포 제품을 선보였다.   질러 까먹자 육포 3종은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3가지 종류로 출시했다. ‘질러 까먹자 포장천재 양념갈비맛’은 한국인의 입맛에 익숙한 갈비 양념을 더해 달콤 짭짤한 맛이 특징이며, 오븐에 구워 쫄깃한 식감이 제대로 살아있다. 고기 사이에 치즈가 쏙쏙 박혀있는 ‘질러 까먹자 치즈콕콕’은 부드럽고 진한 치즈의 풍미를 즐길 수 있어 안주나 간식으로 제격이다. ‘질러 까먹자 아몬드콕콕’은 쫄깃한 육포에 아몬드를 더해 씹는 즐거움과 고소함을 더했다.   신제품 ‘질러 까먹자’ 3종은 가까운 대형마트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소비자가격은 70g 1개에 5280원, 45g 1개에 4300원으로 3종 모두 동일하다.   구윤모 질러 담당자는 “손에 묻어나지 않고 깔끔하게 육포를 먹고자 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해 새로운 형태의 육포를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질러는 상황과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는 간식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새롭고 차별화된 제품을 개발하며 라인업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05년 첫 선을 보인 질러는 2007년 ‘부드러운 육포’를 내놓으며 육포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질러는 엄선한 재료와 철저한 품질관리, 우수한 제품력으로 육포 시장 내 점유율 1위(링크아즈텍 기준, 2018년 3월) 자리를 지키고 있다. ‘지르고 싶은 순간, 질러’라는 슬로건에 걸맞게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유쾌한 스토리를 더해 소비자와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 질러는 부드러운 육포, 직화 육포 등 육포 9종을 운영하고 있으며, 육포 외에도 다양한 스낵 제품을 통해 간식 브랜드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기획ㆍ특집 | 조명진 기자 | 2019-02-08 09:21

맘스키트 체다치즈스테이크동원홈푸드(대표이사 신영수)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신선 가정간편식(HMR) 전문몰 ‘더반찬’이 온 가족의 간편 밥상을 위한 밀키트 브랜드 ‘맘스키트’를 론칭했다고 7일 밝혔다.   맘스키트는 엄선된 재료와 더반찬 쉐프가 직접 만든 소스가 들어있는 요리 패키지 밀키트(meal kit) 브랜드다. 밀키트는 가정대체식(HMR)의 한 형태로, 누구나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도록 정량화된 재료와 소스를 키트화 하여 간편 레시피와 함께 제공되는 패키지 상품이다.   맘스키트는 동봉된 레시피 카드를 참고해 약간의 조리 과정을 거치면 직접 조리하기 어려운 외식 메뉴들을 20분 내외로 간편하게 만들어 즐길 수 있다. 2~3인분의 양으로 담겨있어 어린 자녀가 있는 가정에서 한 끼 식사에 활용하기 알맞다. 또한 아이들의 건강한 식습관을 위해 소금, 설탕, 고춧가루 등 조미료의 함량을 낮춰 자극적인 맛을 줄였다. 맘스키트는 푸짐한 닭 한 마리와 더반찬 특제 찜닭소스로 즐기는 ‘안동치즈찜닭’, 큼직한 목살 한 덩이와 맛있게 익은 묵은지로 만드는 ‘통목살묵은지찜’, 더반찬이 직접 끓인 사골육수에 은은한 불향까지 더한 ‘일본식탄탄멘’, 진한 치즈소스를 부어 먹는 육즙 가득 ‘체다치즈스테이크’, 속이 촉촉한 빠네 바게트에 부드러운 크림소스를 더한 파스타 ‘빠네치즈크림파스타’ 등 5종으로 구성됐다. 맘스키트는 제품 기획 단계에서 더반찬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반영했으며, 출시 직전 사전 선호도 테스트를 실시한 결과, 모든 제품의 점수가 5점 만점에 평균 4.8점을 받을 정도로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더반찬은 앞으로 맘스키트 브랜드에 다양한 메뉴를 지속적으로 추가해 고객들이 직접 요리하는 즐거움과 함께 맛과 영양이 풍부한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획ㆍ특집 | 조명진 기자 | 2019-02-08 09:20

레드페이스 매트라이트 웜구스재킷을 착용한 정우성기상청에 따르면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1월까지 서울 지역의 평균기온은 영하 0.75도로 지난해 동월대비 2도가량 높았다. 또한 1월 들어 서울의 경우 적설량은 0㎝를 기록하며 눈 부족 현상까지 나타나고 있다. 이처럼 예년에 비해 춥지 않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경량 패딩이나 경량 베스트 등의 얇은 아우터의 인기가 뜨겁다. 특히 한겨울 두툼한 패딩 안에 레이어드 해 입거나 실내에서 겉옷으로 입기에도 좋아 경량 패딩을 찾는 소비자들이 많다. 대한민국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대표 유영선)는 본격적인 겨울 패딩 판매가 이뤄지는 12월과 1월, 예년보다 따뜻한 날씨로 인해 경량패딩의 판매율이 전년 동기간 대비 약 25%로 신장하며 일부 인기 품목에서 조기 완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레드페이스의 F/W 시즌 히트 경량패딩인 ‘에어라이트 구스재킷’은 소진률 100%에 육박하며 겨울시즌이 끝나기도 전에 완판된 상태로, 뛰어난 경량성의 쉘텍스 엑스 라이트 소재를 사용해 착용감이 우수하면서도 방풍 기능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충전재로는 시베리안 프리미엄 구스 다운을 사용해 보온성을 한층 강화했다. 그 뒤를 바짝 추격하며 높은 소진률을 보이고 있는 ‘매트라이트 웜구스재킷’과 ‘라이트멜란 헤링본 구스재킷’ 역시 쉘텍스 엑스라이트 소재를 적용해 뛰어난 방풍기능과 경량성을 자랑하며, 보온효과를 높여주는 시베리안 프리미엄 구스 다운을 충전재로 사용했다. 색상은 ‘매트라이트 웜구스재킷’ 경우 남성용 블랙/블루/레드/네이비/와인, 여성용 블랙/핑크/레드가 있으며 (가격9만 8천원), ‘라이트멜란 헤링본 구스재킷’은 남성용 블랙/머스타드/네이비, 여성용 블랙/핑크가 있다(가격7만8000원). 이뿐만 아니라 경량패딩과 롱패딩의 장점을 결합한 경량 롱패딩 상품도 여성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며 일부 컬러는 완판을 기록했다. 레드페이스가 지난해 여성라인으로 선보인 ‘매트라이트 웜구스롱우먼재킷’은 엉덩이를 덮는 롱기장으로 보온효과를 한층 높여준다. 또한 탈부착 가능한 후드가 있어 다양하게 스타일링 할 수 있고, 허리 라인을 잡아줘 부해보이지 않고 세련된 핏을 연출할 수 있다(가격14만8000원). 레드페이스는 겨울철 아웃도어 소비자들은 다양한 환경에 대비해 보온효과를 위해서 여러 겹을 겹쳐 입게 되기 때문에 아웃도어 의류 선택 시 경량성과 활동성을 중요한 요소로 보는 것으로 판단된다며 경량구스 재킷뿐만 아니라, 외투 안에 레이어드 하기 좋은 경량 베스트 상품들도 익스트림 아웃도어부터 라이프 스타일까지의 다양한 소비자층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기획ㆍ특집 | 조명진 기자 | 2019-02-08 08:59

다케다의 뎅기열 백신 후보물질이 중추적 3상 임상시험서 1차 평가지표를 충족했다다케다제약(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 이하 ‘다케다’)(도쿄증권거래소: 4502/뉴욕증권거래소: TAK)이 자사 뎅기열 백신 후보물질이 중추적 3상 임상시험에서 1차 평가지표를 충족시켰다고 29일 발표했다. 뎅기열에 대한 4가(價) 면역력 효능 연구(Tetravalent Immunization against Dengue Efficacy Study, TIDES)의 첫 번째 분석에서 독성을 약화시킨 생바이러스(live-attenuated, 생균) 임상시험 단계의 4가 뎅기열 백신(TAK-003)이 바이러스의 네 가지 항원형 중 어느 것이 유발한 뎅기열이라도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광범위한 데이터에 대한 검토가 진행되고 있지만 TAK-003은 지금까지 유의미한 안전성 문제 없이 내약성이 양호했다. TIDES임상시험은 계속되고 있으며 추가적인 결과는 다른 3상 임상시험 결과와 함께 올해 말 경에 나올 예정이다.[1] 라지브 벤카야(Rajeev Venkayya) 다케다 글로벌 백신사업부문 사장은 “회사의 뎅기열 백신 후보물질이 임상시험에서 보인 성능이 매우 고무적이다. 이러한 결과는 뎅기열의 엄청난 부담을 줄이려는 세계의 노력을 돕는데 한걸음 가까이 다가서게 한다”며 “이 데이터를 동료 전문가가 평가한 학술지에 가능한 한 빠른 시일 안에 게재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와 함께 우리는 앞으로 이 백신을 전세계에서 출시할 가능을 뒷받침하기 위해 임상개발, 상용 제조 및 이해당사자들과의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다케다가 시행한 국제적 임상시험 중 최대 규모인 TIDES임상시험에는 풍토성 뎅기열이 발생하는 지역에 사는 4~16세 사이의 건강한 아동과 청소년 2만여명이 등록했다. 이 임상연구는 뎅기열에 노출된 사람과 그러한 경험이 없는 사람을 대상으로 TAK-003의 두 가지 용량을 사용하여 효능, 안전성 및 면역원성(免疫原性)을 평가하도록 설계됐다.[1]   현재 TAK-003은 세계에서 허가된 곳이 아무데도 없다. 다케다는 뎅기열 백신 외에 지카(Zika), 노로바이러스, 소아마비 등 우선 순위가 높은 다른 전염병에 대한 백신도 개발하고 있다. 

기획ㆍ특집 | 조명진 기자 | 2019-02-01 0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