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편집 : 2019-01-31 14:42 (목)
공고 한국언론사연합회는 국가홍보 & 경제문화 월간지 “공감코리아”를 발행합니다.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사회배려대상 청소년 캠프 성황리 종료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사회배려대상 청소년 캠프 성황리 종료
  • 황서준 기자
  • 승인 2019.01.31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청소년복지시설 43개 기관 1050명 참여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사회배려대상 청소년 캠프 참가 청소년들이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을 하고 있다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사회배려대상 청소년 캠프 참가 청소년들이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을 하고 있다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원장 이교봉)이 전국 지역아동센터나 방과후아카데미 등 청소년복지시설 대상으로 진행된 ‘2019년 사회배려대상 청소년 캠프’를 31일 성황리에 종료한다고 밝혔다. 

참가 기관은 지난해 전국 사회배려대상 청소년 시설 대상 공개모집으로 선정되었으며 천안시 태조산청소년수련관 등 43개 기관 1050명의 청소년이 참여했다. 

지역아동센터 대상 행복공감캠프는 각 3박 4일간 4회차, 방과후아카데미 대상 민주시민진로캠프는 각 2박 3일간 2회차로 전액 무료 캠프다. 

행복공감캠프는 국가가 청소년활동의 공공성과 신뢰성 및 안전성을 인증한 국가 인증 5181호이며 민주시민진로캠프는 국가 인증 7938호다. 

전국에서 모인 참가 청소년은 또래집단 속에서 체험활동하면서 스스로 자존감이 향상되고 대인관계가 나아져 자신감이 높아졌고 진로역량도 좋아지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한국우편사업진흥원과 연계프로그램으로 바른 언어 사용 생활화를 돕기 위한 고마워요 엽서 쓰기 소감발표와 한국과학창의재단과 연계한 운영 보조 인력으로 캠프 효율성을 증대했다. 

행복공감캠프 주요프로그램은 스스로 행동하고 문제해결하는 공동체 놀이, 에어로켓 만들기, 행복마을 만들기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민주시민진로캠프 주요프로그램은 민주시민교육을 위한 연극 활동, 과학놀이터, 짐볼밸런스, 업사이클링프로그램이다. 

캠프에 참가 하였던 천안시 태조산청소년수련관 청소년은 체험활동에서 여러 지역 친구들과 소통하며 금방 친해져 친한 친구가 되었고 재미있는 추억 만들어준 수련원에 감사하며 다른 캠프도 기회가 된다면 또 참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수련원은 매년 사회배려대상 청소년 무료캠프를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