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편집 : 2019-01-31 14:42 (목)
공고 한국언론사연합회는 국가홍보 & 경제문화 월간지 “공감코리아”를 발행합니다.
군산시, 제17회 사랑의 대 음악회 개최
군산시, 제17회 사랑의 대 음악회 개최
  • 채덕수 기자
  • 승인 2018.07.24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장기기증 인식개선 위한 나로부터 시작되는 진정한 생명 사랑


[전북조은뉴스=채덕수 기자]  군산시와 (재)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전북지부가 생명나눔 및 장기기증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해 기획한‘제17회 사랑의 대 음악회’가 지난 22일 군산예술의전당에서 각계각층의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올해로 17번째를 맞는 사랑의 대 음악회는‘나로부터 시작하리’라는 슬로건 아래 시민들의 장기기증에 대한 부정적인 시각을 해소시켜 시민화합을 이끌어 내고, 장기이식 대기 환우들에 대한 관심을 일깨워 장기기증 참여를 독려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랑의 대 음악회에서는 생명나눔 운동에 기여한 시민・기관・단체・기업인들에 대한 시상과 함께 사랑의 장기기증 전북지부 홍보대사로 지해춘, 박광일 군산시의원을 위촉하고 합창, 기악, 현대무용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참석자들의 심금을 울리는 감동을 전했다.

음악회에 참석한 강임준 군산시장은 “이번 음악회를 통해 장기기증 등 진정한 사랑 나눔에 동참하고 타인의 생명을 소중히 여기는 의식전환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기기증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시켜 군산시가 추진하는‘시민이 함께하는 자립도시 군산’에 큰 힘을 보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에서는 시민들이 장기기증의 참여를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시청 민원실을 비롯한 읍면동주민센터 및 보건지소, 진료소 등에서 장기기증 접수처를 확대・운영하고 있으며, 많은 시민들이 자발적 생명나눔 운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장기기증 홍보를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